서바이벌 산악오토바이 수상레포츠 워크샵 단체 MT - 강촌관광농원

예약신청

자연속에서 즐기는 짜릿한 승부의 세계

서바이벌 게임 소개

강촌 관광농원 서바이벌

서바이벌게임이란?

유럽과 미국 등에서 제2차 세계대전 참전용사들의 전투를 재현한 어른들의 전쟁놀이로서

광적인 전쟁 본능을 순화시킨다는 긍정론이 인정되면서 생명존중 또는 생존을 뜻하는 서바이벌 게임이 파생되었다.


군용 M-16을 본뜬 소총과 우지 기관총을 본뜬 공기총이 주된 장비이며 페인트 볼 스포츠 또는 서바이벌게임으로 나누기도 한다.


70년대 유행한 페인트 볼에서는 최소 지름 6mm부터 최대 5cm 크기의 모 조탄을 사용하는데 명중 시 속의 물감이 터진다 해서 페인트 볼이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유행하는 서바이벌 게임에서는 플라스틱 BB 탄이 주종이다.


한국에서는 80년대 말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첫 도입된 후 서바이벌로 정착, 경기 방법은 두 팀으로 나눈 상대편의 깃발을 빼앗는 깃발전,

상대편 전멸을 위한 섬멸전, 고지를 먼저 점령하는 고지전, 생포된 동료를 구출하는 포로 구출전등의 시나리오 게임이다.

서바이벌 게임 기대효과

  1. 01

    대자연 속에서 팀웍을 형성하여 협동, 단결심과 상부상조의 동료애를 기릅니다.

  2. 02

    경쟁과 팀웍을 통하여 새로운 경재의식 및 성취감을 유발 합니다.

  3. 03

    훈련을 통하여 강한 정신력과 극기력, 인내심을 배양합니다.

  4. 04

    조직력의 강화 및 화합의 분위기를 창조하여 조직원의 마음을 하나로 묶습니다.

  5. 05

    창조적이고 유기적인 조직 행동을 통해 진취적 인간상을 만듭니다.

서바이벌 게임 종류

게임종류
게임방법
기본 전술게임
  • 전멸전

    양팀의 팀 원들 중에 한 팀의 팀 원이 모두 전사를 하면끝나는 게임이다. 게임중 가장 전쟁의 형태와 같은 게임이며 팀 웍과 작전을위주로 하는 팀과 돌격형 팀에게 아주 잘 어울리는 게임방법이다.

  • 고지 점령전

    한고지를 지정해서 공격팀과 수비팀으로 나눠 배치하고 고지를빼앗거나 지키면 승리하는 게임으로 우회기습, 매복 등 전술을 익힐수 있다.

  • 깃발 쟁탈전

    게임시간내에 적의 깃발을 자기 진영으로 가지고 오면 승리하는경기이다. 깃발전은 크게 두 가지의 형태가 있는데, 게임 시간 내에적의 깃발을 자기 진영으로 가져오거나 시간 내에 적을모두 전멸하면 승리한다. 깃발 탈취 후 자신의 진영으로 옮겨오던 중 전사하게 되면, 그 자리에 깃발을 나두고필드를 퇴장해야 하고, 다음 게이머가 깃발을 아군 진영으로가져 온다. 이 방법은 많은 수의 인명 피해가 나며, 팀원 간에 팀 웍이 맞지 않으면 몰살 당할 위험요소를가지고 있다.

응용 전술게임
  • 게릴라전

    각팀 원 중에 자원자를 받아 몇 명의 사람이 먼저 필드에들어가 게릴라가 된다. 나머지 팀원들은 탄수 제한을 하고 게릴라를 소탕하게 하는게임이다. 의외로 재미있고 스릴이 있는 게임이다.

  • 스파이전

    다른팀에서 상대방의 팀원중 하나를 정해 스파이로 만들고 그스파이는 비밀을 유지하다가 게임도중 결정적인 순간에 자기팀을 배신하여상대팀에게 도움을 준다. 스파이가 누군지 모르는 각 팀원은 스파이와 상대팀원과게임을 해야 하므로 빠른 판단력과 민첩성이 요구되는 게임이다.

  • 위생병전

    위생병을 10명당 1명 꼴로 투입하고 적에게 전사한 게이머가 위생병을불러 치료를 받고 다시 게임에 투입된다. 치료는 위생병이준 트럼프 카드로 전사와 생존을 판단한다. 위생병은 전사하면살릴 수 없으며 치료횟수는 2회로 제한한다.

  • 포로 구출전

    각팀의 기지에 포로수용소를 설치하고 최초 10~15분간전멸전으로 상대 팀원을 전사시켜 아군 포로수용소에 수용시킨다. 제한된 시간 이후각 팀이 상대팀의 포로 수용소를 습격, 아군포로를 구출하여 복귀시키는 게임으로전멸전의 응용게임이다.

  • 요인 경호전

    2~3명이한조가 되는 경호원들이 특정한 인물을 근접경호 하여 전진해 나갈때 다수의 저격수로부터 요인을 보호하여 목표지점까지 인도하는게임이다.

  • 배틀 로얄전

    각 개인이 모두 적으로 간주하여 최후의 1인이 남을때까지계속 진행되는 게임방식

서바이벌 게임 경기규칙

페인트볼 스포츠는 모의전투 게임이기 때문에 실제로 페인트볼에 맞아 사망하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재미는 무엇보다도 팀의 승패에 있기 때문에 정해진 규칙은 엄격히 지켜야만 안전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탈락자 규정이나 안전수칙 준수는 필수입니다.